우리나라 축산 시장은 특정 부위에 수요가 집중되어 있습니다. 돼지고기는 삼겹살, 소고기는 갈비, 닭고기는 가슴살 등 인기가 높은 부위가 정해져 있죠. 소비가 많은 일부 부위 외에는 재고관리와 선도유지가 어렵기 때문에 생산자들은 잘 팔리는 부위를 더 크게 정형하고 판매하는데 집중할 수 밖에 없습니다. 맛이 있어도 선호되지 않은 고기들은 뒷고기라는 이름으로 저렴하게 소비되거나 갈아져 가공육으로 사용했죠.
사실 뒷고기는 상품성이 떨어진다는 오명에도 아는 사람만 찾아 먹는 특별한 고기이기도 했습니다. 그 맛을 즐기는 소피는 고기를 모든 식감과 모든 맛을 다 담은 ‘하나의 우주’라고 표현합니다. 우주를 맛보기 위해선 한 부위만을 즐기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부위를 경험해야 한다구요. 그래서 손해를 보더라도 컬리에서는 가브리살(소고기), 토시살(돼기고기) 등 다양한 특수부위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럼 자칭, 타칭 고기 덕후인 그녀의 최애 부위는 어디일까요? 어떤 부위를 어떻게 먹는 것을 가장 좋아할까요? 요약 버전을 공개합니다.
고기를 잘 먹기 위해 창업한 그녀의 소고기 최애는 육각형 인재 안창살!

그녀는 컬리 창업 전, 마장동에서 직접 소고기를 구매해 동료들과 공구를 할 정도로 고기에 진심이었습니다. 한 부위별로 최소 1kg씩만 판매했기 때문에 미리 동료들에 주문을 받아 집에서 진공포장하여 퀵으로 배송하는, 일명 ‘왕십리 컬리’를 진행했었죠. 이제는 컬리가 그녀의 마장동이 되었습니다. 그런 그녀가 추천하는 최고의 소고기 부위는 안창살! 키도 크고 공부도 잘하고 잘생기고…. 너 혼자 다해라!

애주가에게 추천하는 돼지고기 특수부위, 반반을 기억하세요!

가성비 최고인 돼지고기 특수부위 추천은 바로 토시살, 배꼽살 반반팩! 식감과 육향이 완전 다른 부위라 다채로운 돼지고기의 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배꼽살은 일반적인 사이즈의 돼지고기 1마리에서 100g 정도밖에 안나오는 귀한 부위라구요! 기름이 적고 맛이 섬세해서 바디감이 좋은 화이트 와인을 페어링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전격 공개! 소피의 돼지고기 굽기 팁
돼지고기도 소고기처럼 표면을 강하게 시어링1해서 육즙을 가두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대요! 안까지 완전 익지 않아도 괜찮다는 점! 잊지 마세요!
- 시어링 : 식재료의 표면에 캐러멜화된 껍질이 형성될 때까지 고온으로 가열하는 요리법 ↩︎
고기 속에서 우주를 맛볼 수 있는 당신의 식탁을 기대합니다.
‘소피’s kick’과 함께 오늘도 맛있는 한 끼 하세요!
영상에 소개된 상품을 확인할 수 있는 ‘마이컬리템’에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소피’s kick은 믿을 수 있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곳을 찾다 2015년 직접 컬리를 창업한 김슬아 대표의 상품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컬리 최고 ‘소비요정’의 구매 노하우와 남다른 활용법을 만나보세요.